TPC 메카트로닉스(대표 엄재윤, www.tpcpage.co.kr)는 2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SEMICON KOREA 2012'에 참가해 유/공압, 모터/모듈, 로봇 등 종합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사진설명: 6G급 초정밀 Gantry Stage)

6G급 초정밀 Gantry Stage는 초정밀 Stage의 기본적인 베이스 장비로써 동급 대비 최소 사이즈와 높은 분해능(X-axis: 2.9㎚/Pulse, Y-Axis: 3.8㎚/Pulse)으로 정밀 제어가 용이하고, 고속(1.600mm/Sec) 운전이 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이다.

초정밀 Stage는 정밀한 제어를 위해 Coreless Type의 Linear Motor를 적용,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행하면서 작업할 수 있다. 특히 자체적으로 개발해 장착했기 때문에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메리츠'사에서 생산되는 Passive Type Solation System을 장착해 외부 진동이 장비 내부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도록 제작됐다.

또한 케이블 체인과 Linear Motor를 외부로 장착해 유지 보수가 용이한 최적의 설계를 실현했고, LCD Line의 Laser Maker & Repair, Laser Cutter, Laser Scribing, Vision Inspection 등 정밀한 장비에 적용이 가능하며, 기타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대응이 가능하도록 사양을 조정할 수 있다.

(사진설명: Linear 구동형 Desk Top)

TPC 메카트로닉스가 지난 9월 출시한 데스크톱 로봇은 업계 최초 리니어 모터 구동형으로, 기존 데스크톱 로봇 대비 고정도(±5㎛), 고속(800mm/sec), 저소음(50dB)이 특징이다.

리니어 모터 구동형 데스크톱 로봇은 기존 구동 방식 대비 월등한 유지 보수성을 갖고 있으며, 속도 리플 특성이 우수해 고정도 디스펜싱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히 TPC의 기존 리니어모터를 채용해 고가의 볼스크류 구동형 데스크톱과 동등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고속, 고정밀, 저진동 특성을 필요로 하는 레이저 커팅/마킹, 디스펜싱, Vision Inspection & Alignment Part Handing에 적합하다.

TPC 메카트로닉스 관계자는 "국내외 자동화 시스템 수요자들이 볼 스크류(Ball Screw) 및 벨트 구동형 데스크톱 로봇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고 고속/고정밀/저진동을 실현하는 새로운 모델 개발을 요구했다"며, "이에 부응하기 위해 당사의 리니어 모션 사업부에서는 리니어 모터구동형 데스크톱 로봇을 개발했다"고 개발 배경을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스펜싱의 대표 제품인 한산의 디스펜스를 장착해 고정도, 고속운전을 시현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리니어 로봇 Mitsubishi System 구성)

Mitsubishi Linear Servo의 준 특약점으로 계약이 체결돼 한층 보급화된 Mitsubishi Linear Motor를 이용한 'Mitsubishi System'은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며, 기존의 고강성 알루미늄 베이스에 적용해 보급화 및 표준화를 실현한 제품이다.

(사진설명: 리니어 로봇 TPC System 구성)

TPC Linear Robot은 TPC Linear Motor를 적용해 여러 가지 성능 검사도 완료했으며, 여러 업체에 납품해 현장 적용도 이상 없이 진행 중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Linear Motor의 장점 중에 하나인 하나의 레일에 다수의 슬라이더를 장착해 동일선상에 위치를 공유하는 Multi Slider Type을 준비해 다양한 운전 패턴으로 시운전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고정밀 테이블 실린더 'NLPD')

고정밀 테이블 실린더 'NLPD'는 Φ8, Φ12, Φ16 제품으로 양산됐으며, 기존의 테이블 실린더보다 고강도, 고정밀 성능을 실현한 제품이다. 또한 우레탄 범퍼와 쇽압쇼바 등 다양한 옵션 사양을 추가해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사진설명: DV 밸브의 콤팩트형 'DVC 1000')

DVC1000 시리즈는 기존의 DV시리즈보다 크기가 약 20% 소형화됐으며, 기존 시장 선점 제품들에 비해 응답성능, 작동빈도, 유량 등의 성능이 우수해 점차 소형화되고 있는 반도체 및 전자분야에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설명: 급속배기 밸브 'DQE')

배기를 빠르게 해 실린더의 속도를 높여주는 용도로 사용되는 급속배기 밸브인 'DQE'는 콤팩트, 고성능이 확보된 제품으로, 접속 구경은 1/8"&1/4", 3/8"&1/2", 1/2"3/4"의 3가지 사양이 있다.

(사진설명: 소형 다이렉트 마운트 실린더 'NDC')

반도체, 전자분야의 소형 자동화 설비에 특화된 제품인 자유설치(Free Mount) 실린더 'NDC'는 내경기준 Ø4~Ø20의 최소형 실린더를 포함해 총 7개 규격으로 개발됐으며, 특히 한국기계연구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뢰성 인증시험과 동일한 규격으로 제작됐다.

(사진설명: 중국상해 단해과기유한공사(TPC CHINA) 제2기공장)

TPC 메카트로닉스는 국내 최대 공압기기 제조기업으로, 73년 설립 이래 무역 및 유통, 유공압기기, 환경공해방지, 농촌경제 구조개선, 차량 후방안전경보장치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SEMICON KOREA 2012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재료장비업계의 행사로, 구매결정권을 지닌 바이어가 참관객 중 96%를 차지하는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이다. 올해는 'LED KOREA'가 동시 개최돼 첨단산업의 기저인 반도체와 LED 기술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SEMICON KOREA 2012'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Posted by TPC메카트로닉스 노구라